R.J. 데커
불명예를 안은 신문사 사진 기자이자 전과자인 R.J. 데커. 화려하지만 범죄로 가득한 사우스플로리다에서 사립 탐정으로 새출발한다. 이 시리즈는 그가 기자 출신인 전 연인과 그녀의 아내인 경찰 강력계 형사, 그리고 정체불명의 후원자에게 도움을 받아 기묘한 사건부터 기괴한 사건까지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다. 그의 과거와 얽힌 이 후원자는 최고의 아군이 될 수도, 다시 감옥으로 보내는 급행열차가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