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주 후
공포 스릴러물의 전편에 이어, 속편에서는 군대가 분노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승리를 선언한 지 6개월 후를 다룬다. 하지만 무시무시한 새로운 악몽이 다시 시작되는데...
바이러스가 영국 시민들을 모두 휩쓸고 지나간 지 28주 후, 영국은 이제 바이러스로부터의 안전을 선포하고 사람들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지만, 공기로 전파되는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에 감염된 수천 명에게 공격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