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성탈출: 노예들의 반란
먼 미래를 배경으로, 말하는 침팬지가 자신을 노예로 삼은 폭압적인 인간들에 맞서 동료 유인원들을 이끌고 혁명을 일으킨다.
가까운 미래, 길들여진 유인원들이 반려동물과 인간의 하인을 대체했다. 하지만 이들에게 가한 지속적인 학대로 지능이 뛰어난 한 유인원(로디 맥도웰 분)이 각성하여 인간과 유인원의 역할을 영영 바꿀 수도 있는 대담한 봉기를 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