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요원을 대체할 수 있는가. 미래에 AI 수사 시스템이 가져온 거대한 위협을 마주하게 된 FBI 요원들의 이야기. 과거, 현재, 미래의 시점을 오가며 2009년도 기수 요원들, 특히 연방수사국 역사상 최고의 이단아라 할 수 있는 타요와 가장 뛰어난 위장 요원 포엣을 주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형사 사법 체계의 한계, 인간의 존엄성 등을 다루며, 우리의 선택이 미래의 삶과 유산을 어떻게 결정짓는지 그려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