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일강에 잠겨있는 피라미드
나일강 근처에 침수된 피라미드 조사를 위해 물속으로 뛰어드는 고고학자들. 한 왕의 무덤을 찾아 고대 쿠시 왕국의 흔적을 밝히려 한다.
고고학자들과 다이버 팀이 물속에 잠긴 나스타센의 피라미드로 들어간다. 나스타센은 누리에 위치한 왕족 묘지에 묻힌 마지막 쿠시 왕이다. 탐험가들의 목표는 방 한가운데에 거대한 직사각형 암석이 놓여 있는 마지막 방으로, 수중에 존재하며 아무도 건드린 적 없는 곳이다. 공기 호스를 달고 잠수하여 위험한 구조를 아슬아슬하게 지난 팀원들은 마침내 100년 가까이 이집트를 지배했던 비밀스러운 쿠시 왕국이 남긴 새로운 단서를 찾아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