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구역은 지구상에서 손꼽히는 극비 장소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 권위 있는 다큐멘터리는 최근 기밀이 해제된 CIA 문서를 이용해, 1955년 문을 연 이후 이 시험기관에서 정확히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밝혀낸다.
`51구역: CIA의 비밀'은 '51구역'이라고도 알려진 그룸 레이크 시험시설에서 일어난 획기적 비행 연구의 실화를 다룬다. 51구역은 냉전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미국의 항공 주도권을 보장한 기관이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기밀이 해제된 CIA 문서를 활용해 이 극비 기관에서 건설노동자, 조종사, 보안요원 등 다양한 역할로 일한 사람들을 찾는다. 그들의 개인적 증언으로 그곳에서 실행된 연구와 그 장소에 관한 독특한 인상이 더해진다. U2, A12, 해브블루, F117 나이트호크 항공 프로그램의 개발이 비밀리에 이루어지기 위해 얼마나 엄격한 보안이 필요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