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가장 상징적인 악당의 이야기가 안젤리나 졸리 주연의 "말레피센트 2"에서 계속된다. 말레피센트와 대녀 오로라는 임박한 결혼, 뜻밖의 동맹, 새로운 세력으로 서로 갈등하며 얽히고설킨 관계에 의문을 품는다.
디즈니의 가장 상징적인 악당의 이야기가 "말레피센트 2"에서 계속된다. 세월은 말레피센트와 오로라에게 친절했다. 비통함과 복수, 궁극적 사랑으로 탄생한 두 사람의 관계는 크게 발전했지만, 인간과 요정 사이의 증오는 여전하다. 얼스테드 왕국과 이웃 나라 무어 왕국의 통합을 위한 오로라와 필립 왕자와의 결혼이 가까워지자 축하 분위기가 감돈다. 그러나 의외의 만남으로 새로운 강력한 동맹이 탄생하자 말레피센트와 오로라는 거대한 전쟁에서 서로 반대편에 서서 충성을 시험하고, 그들이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을지 의문을 품기 시작한다. 안젤리나 졸리, 엘르 패닝 주연, 미셸 파이퍼가 잉그리스 왕비로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