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동물/자연
아마존에서 삶은 물에 의해 결정되고, 돌고래는 나무 사이를 날아다닌다. 탐험가들은 이 필수적이고도 신비로운 자원을 살펴본다.
장대한 아마존의 얼음장 같은 근원부터 멀리 카리브해로 이어지는 담수 플룸까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탐험가들이 지구의 필수 요소이자 끝없이 신비로운 자원, 아마존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획기적인 연구를 수행한다. 독특한 맹그로브 숲부터 아마존강돌고래의 건강, 안데스곰의 이동에 이르기까지, 극도로 시급한 문제와 그에 못지않게 희망적인 해결책이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