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마마 하우스: 근무중 이상무
한 가정의 가장이 된 FBI 요원 말콤 터너(마틴 로렌스 분)는 현장을 누비는 일이 아닌 안전한 내근직을 선택하여 일하고 있다. 그러나 동료의 죽음을 계기로 국가안보에 치명적인 컴퓨터 바이러스 ‘웜’을 디자인 한 것으로 보이는 용의자 톰 풀러를 쫓는 임무에 뛰어들게 된다. 말콤이 용의자의 집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의 아이들의 새 보모로 들어가는 방법. 이에 그는 다시 뚱보 할머니, 하티 매 피어스, 즉 `빅마마`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