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동화를 재해석한 이 작품에서 엄지손가락만 한 주인공은 여러 생물들의 구애를 피해 꿈속의 왕자 코넬리우스를 찾아 떠난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클래식한 동화를 재해석한 작품. 엄지손가락만 한 주인공은 두꺼비와 두더지, 딱정벌레들의 구애를 피해 꿈속의 왕자 코넬리우스를 찾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