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
세계 제2차대전 이전 호주 북부를 배경으로 한 이 이야기. 드넓은 목장을 물려받은 한 영국 귀족은 목장 관리인과 마지못해 힘을 합쳐 소 2천 마리를 몰고 거친 땅 수백km를 가로지른다.
젊은 과부는 죽은 남편의 낡은 호주 목장을 팔아 2차대전 직전 런던에서 자신의 삶을 재개하는 대신, 목장을 계속 운영하기 위해 고된 소몰이를 시작한다. 그러다가 고독한 목장 관리인과 사랑에 빠지고 한 소년의 어머니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