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소어
백악기 시대에 한 공룡 무리의 습격으로 이구아노돈이 모두 사라지지만 하나 남은 알에서 알라다라는 이구아노돈이 부화하게 된다. 알라다는 여우 원숭이 섬에서 살게 되고, 어느 날 유성과 지구가 부딪히면서 섬이 위험에 처하자 알라다는 살기 위해 육지로 몸을 옮긴다. 한편 알라다는 육지에서 다이너소어 무리와 만나면서 무리의 지도자 크론과 대립하고 그의 동생을 사랑하게 되는데... 카노타우르라는 종족이 다이너소어를 공격하면서 알라다는 다이너소어 무리에게 도움을 주고 같이 살아 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