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쉬는 듯한, 잊을 수 없는 형형색색의 캐릭터들의 향연, 그리고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빛나는 '언더 더 씨'! 인어공주는 디즈니의 가장 소중한 영화 중 하나이다.
숨 쉬는 듯한, 잊을 수 없는 형형색색의 캐릭터들의 향연, 그리고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빛나는 '언더 더 씨'! 인어공주는 디즈니의 가장 소중한 영화 중 하나이다. 사랑스러운 말괄량이 인어 공주 에이리얼은 인간들의 삶에 매력을 느낀다. 바다 위 세상에 대한 관심을 끊으라는 아버지의 충고를 무시하고 에이리얼은 바다를 헤엄치다 폭풍우에 떠밀려온 꿈에 그리던 왕자님을 만나고, 인간이 되기 위해 바다의 마녀 우르슬라를 찾아가 그녀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다리를 바꾸게 된다. 이제 에이리얼은 온 힘을 다해 왕자의 사랑을 얻고 아버지의 왕국을 구해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