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랑 루즈
바즈 루어만 감독의 연출로 재현된 파리의 기상천외한 유흥 문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열정적이며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에서 니콜 키드먼과 이완 맥그리거가 주연을 맡아 열연한다.
낭만파 시인(이완 맥그리거 분)은 '물랑루즈'라고 하는 파리의 어느 나이트클럽에서 펼쳐지는 어둡고도 환상적인 지하 세계에 발을 들이면서 섹스와 마약이 성행하는 그 환락의 공간에 빠져든다. 바즈 루어만 감독의 이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에서 시인은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 창부(니콜 키드먼 분)인 클럽 스타와 열정적인 사랑에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