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리스
하나의 초월적인 존재일지도 모를 행성에서 한 심리학자가 자신의 상상력이 현실에 만들어 낸 실체와 마주친다. 다름 아닌 10년 전 지구에서 자살한 젊은 아내의 형상.
아카데미 수상자 스티븐 소더버그와 제임스 카메론이 만든 SF 영화에서 대배우 조지 클루니가 환상적인 연기를 보여준다. 신비로운 행성의 궤도를 도는 외딴 우주 정거장에서, 공포에 질린 승무원들이 온갖 이상 현상을 경험한다. 그중에는 너무나 인간적이어서 섬뜩한 존재들도 있는데... 이 사건을 조사하러 온 심리학자 크리스 켈빈(조지 클루니 분)은 인류의 가장 깊은 꿈... 혹은 가장 어두운 악몽으로 이어지는 열쇠일지도 모를 힘을 마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