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스카이워커는 자바 더 헛에게 잡혀있는 한 솔로와 레아 공주를 구출한다. 제국은 반란군과의 전쟁을 대비하여 더 강력한 죽음의 별을 준비한다. 반란군은 죽음의 별의 방어막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고, 루크는 다스 베이더와 황제에게 정면으로 맞선다.
포스를 둘러싼 우주 대 서사시의 막,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이 디지털로 최초로 공개된다. 루크 스카이워커는 자바 더 헛에게 잡혀있는 한 솔로와 레아 공주를 구출하고, 요다의 임종에서 다스 베이더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것을 다시 확인한다. 제국은 반란군을 괴멸하기 위해 더 강한 죽음의 별을 준비하고, 반란군은 죽음의 별을 파괴하기 위해 공격을 감행하지만, 황제의 함정으로 위험에 빠진다. 루크는 다스 베이더와 황제에게 정면으로 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