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 판타지
스콧 캘빈은 장인, 장모 등 가족들을 산타 마을에 초대한다. 하지만 산타 자리를 노리는 잭 프로스트가 크리스마스를 얼려버리려고 계획 중이다. 스콧이 산타 일을 빨리 되찾지 않으면 온 세계가 얼음 같은 빙하마스를 보내게 될지 모른다!
팀 알렌이 다시 빨간 옷을 입고, '산타클로스 3'에서 더 큰 웃음을 안겨주러 돌아왔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자 스콧 캘빈은 장인, 장모(앤 마가렛, 알랜 아킨)를 산타 마을에 초대한다. 하지만 스콧이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말썽쟁이 악당 잭 프로스트(마틴 숏)는 크리스마스를 얼려버리고 자신이 산타 자리를 차지하려 한다. 스콧이 빨리 돌아오지 않으면 온 세계가 얼음 같은 빙하마스를 보내게 될지 모른다. 산타클로스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