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고. 명예 그리고 죽음
여러 건의 불리한 계약 끝에, 아르헨티나의 가장 위대한 헤비급 복서 오스카 ‘링고’ 보나베나가 재기를 노리며 1976년 네바다주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링고는 자신도 모르게 조 콘포르테의 범죄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고, 조는 링고에게 밝은 미래를 약속한다. 하지만 링고는 3개월 뒤에 죽은 채로 발견될 것이기에, 밝은 미래도 알리와의 재대결도 모두 이룰 수 없을 것이다.
오스카 ‘링고’ 보나베나의 삶은 가난했던 어린 시절부터 빠른 출세, 거친 매력과 비극적이고도 이른 죽음까지 대부분의 신화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링고의 삶을 두 시대로 나눠 함께 다루는데, 1976년 네바다주 리노에서 마지막 3개월을 보내며 조직 폭력배 조 콘포르테가 약속했던 무하마드 알리와의 재대결을 꿈꿨던 시기와, 1976년 이전, 형 비센테와 아내 도라를 포함한 가족들과 함께했던 행복한 순간들을 조명한다. 링고는 사랑받기 위해서는 일단 증오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는 걸 누구보다 잘 이해했고, 끊임없이 이 전략을 사용하여 명성과 성공을 거머쥐었다. 《링고》는 세간의 관심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고 어떻게든 한계를 밀어붙였던 전설적인 인물이자 우상인 링고의 성공과 몰락을 다룬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