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돌연변이 특수공작부대가 자비에 교수를 납치하고 제자들을 수감하는 한편 세레브로까지 훔치자 탈주한 엑스맨들과 신입 나이트 크롤러가 동족을 구하고 학살을 막기 위해 매그니토와 손을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