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거친 돌연변이 용병 웨이드 윌슨(또는 데드풀)은, 시간을 여행하는 사이보그 케이블로부터 초자연적 능력을 가진 어린 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돌연변이들을 모아 팀을 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