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카메론은 실내 스튜디오에서 적외선 카메라로 배우들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배우들의 머리에는 카메라를 부착해서 표정 연기를 촬영했다. 그래서 배우들은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 마음껏 연기를 펼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