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 거미에 물려 초능력을 얻게 된 피터 파커. 뉴욕시에서 범죄와 싸우는 슈퍼히어로의 임무도 다하고 평범한 일상도 지키려는 그의 이중생활이 시작된다.
방사능 거미에게 물린 후 거미와 같은 초능력을 갖게 된 청년 피터 파커. 새로 얻은 능력을 이용해 부와 명성을 누리려는 기대에 사로잡힌 피터는 이기심 때문에 다른 사람의 필요를 모른 척한다. 결국 피터는 경찰관에게서 달아나던 범죄자를 그대로 보내주고, 간접적으로 벤 삼촌을 죽음에 이르게 한다. 이 일로 개심한 피터는 자신의 능력을 범죄와 싸우는 데 사용하기로 결심하고, 슈퍼히어로 스파이더맨이 된다. 그러나 청년 피터로서 평범한 일상도 지켜야 하는 법. 여자친구 메리 제인과의 연애, 직장 데일리 뷰글에서의 사진작가 활동, 게다가 스파이더맨을 무너뜨려야 하는 범죄자로 확신하는 편집장과의 관계까지, 그의 하루는 조용히 지나가는 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