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의 베스트셀러인 'Marley & Me'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경이롭게도 신경질적인 개가 가족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가르쳐주는 마음을 따뜻해지게 하는 잊을 수 없는 이야기다.
제니퍼 애니스턴과 오언 윌슨은 가정을 꾸리기로 결심하는 젊은 커플인 존과 제니 그로건 역으로 큰 웃음을 자아낸다. 그러나 사랑스러운 래브라도 강아지 말리는... 강아지 훈련 학교에서 낙제하고 재빨리 말리의 새집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만다. 하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것만큼 넓은 마음을 가진 말리는 삶과 사랑의 흥망성쇠를 겪는 그로건 부부를 보게 되고, '세계에서 가장 나쁜 개'가 진정으로 부부 안에서 최고 좋은 점을 끌어낸다는 것을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