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살 알렉산더와 가족의 멕시코 시티 여행기를 다룬 ≪알렉산더와 끔찍하고, 최악이며, 말도 안 되게 엉망진창인 가족 여행≫에서 알렉산더와 그의 가족은 저주받은 우상을 발견하고 모든 여행 일정이 엉망진창으로 꼬여 버리자, 결국 우상을 원래 있던 곳으로 돌려놓기로 결심한다. 신작 가족 코미디 영화인 본 작품은 에바 롱고리아, 제시 가르시아, 폴리나 차베스, 로즈 포틸로, 톰 네머와 치치 마린이 출연한다.
11살 알렉산더와 가족의 멕시코 시티 여행기를 그린 ≪알렉산더와 끔찍하고, 최악이며, 말도 안 되게 엉망진창인 가족 여행≫에서 알렉산더와 그의 가족은 우연히 발견한 저주받은 우상 때문에 여행 일정이 엉망진창으로 꼬여 버리자, 우상을 원래 있던 곳으로 돌려놓기 위한 여정에 떠난다. 에바 롱고리아, 제시 가르시아, 폴리나 차베스, 로즈 포틸로, 톰 네머, 치치 마린 출연. 마빈 레무스 감독, 맷 로페즈 각본, 주디스 비오르스트의 ≪Alexander and the Terrible, Horrible, No Good, Very Bad Day ≫ 원작의 본 작품은 숀 레비, 댄 레빈, 댄 코헨, 리사 헨슨이 프로듀서로, 에바 롱고리아, 에밀리 모리스, 셸리 스트롱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