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지구 반대편 나라로 가버릴테야
혼자만 끔찍한 날을 겪어봤다고 생각하는 알렉산더는 그의 아빠와 다른 가족들도 마찬가지로 끔찍하고 엄청나게 어처구니없는 하루를 겪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동명의 동화를 원작으로 만든 가족 영화. 원작에서 알렉산더가 겪는 끔찍한 하루가 영화에서는 온 가족에게 확대된다! 끔찍한 하루를 겪은 알렉산더에게 가족 어느 누구도 공감해 주지 않고, 알렉산더는 가족들이 자신과 같은 경험을 한다면 자신을 이해할 꺼라는 생각에 가족들에게 같은 경험을 하루만 겪게 해달라는 소원을 빌게 된다. 그 소원의 영향이었을까? 알렉산더 가족의 다음날은 그야말로 엉망진창! 가족들은 이 어처구니 없는 상황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