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텍사스주 칼리지스테이션의 한 집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대학 시절 한 집에서 함께 살던 친구들은 평범한 대학생들처럼 장난을 치고 즐길 거리를 찾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이들은 남들보다 더 창의적이었고, 묘기 샷 영상을 찍어 당시 신생 인터넷 플랫폼이던 유튜브에 올리면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모든 것은 2009년 텍사스주 칼리지 스테이션의 한 집에서 시작되었다. 대학 시절 한집에 살던 친구들은 여느 대학생들처럼 장난을 치고 즐길 거리를 찾으며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남다른 창의력을 지녔던 이들은 당시 신생 플랫폼이던 유튜브에 트릭샷 영상을 올렸고, 이를 계기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다. 10여 년이 지난 지금, '듀드 퍼펙트'는 하나의 현상이 되었다. 인터넷과 TV, 라이브 공연을 통해 엄청난 미디어 팬덤을 거느린 스포츠 코미디 그룹으로 성장했으며, 텍사스 자택 근처에 놀이공원까지 건설하고 있다. 이제 이들의 여정에 또 다른 발걸음이 시작된다. ESPN '30 for 30' 시리즈의 일환인 '듀드 퍼펙트: 아주 긴 슛'은 이들이 스타덤에 오르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조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