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액션 연기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TV 스타 강아지 볼트는 사고로 우연히 뉴욕에 남겨지게 되고, 자신의 주인을 찾고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친구들과 힘을 합친다.
TV에서 뛰어난 액션 연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인기 스타 강아지 볼트는 자신에게 슈퍼파워가 있다고 믿으며 자신이 영웅이라고 착각하며 산다. 어느 날, 사고에 의해 우연히 할리우드에서 벗어나 뉴욕에 남겨지게 되면서 주인이 있는 곳으로 되돌아가고자 하지만 TV에서 보여 주었던 초능력은 모두 가짜였음을 깨닫게 된다. 그러던 볼트는 자신을 도와줄 소중한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과거에 인기가 많았지만 이제는 한물간 고양이 미튼스, 볼트의 광팬인 햄스터 라이노와 함께 TV 액션 히어로 볼트가 현실 세계에서 리얼한 액션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