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왕자가 나타나기 전, 아틀란티카 바닷속 왕국에서는 음악이 금지됐었다. 가족에 대한 책임과 음악에 대한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던 어린 에리얼은 인생에서 가장 힘든 선택을 해야만 한다.
에리얼이 에릭 왕자를 만나고 다리가 생기기 전에, 아틀란티카 바닷속 왕국에서는 음악이 금지됐었다. 가족에 대한 책임과 음악에 대한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던 어린 에리얼은 인생에서 가장 힘든 선택을 해야만 한다. 친구 세바스찬과 플라운더, 그리고 여섯 자매의 도움으로 에리얼은 왕국에 음악과 우정, 사랑을 되찾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