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형사 존 맥클레인이 돌아오고, 이내 최악의 하루를 맞는다! 교활한 테러리스트는 요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도시를 혼란에 빠뜨릴 것이다. 맥클레인은 뜻밖의 영웅과 함께 뒤틀린 숨바꼭질 게임에 휘말린다.
슈퍼스타 브루스 윌리스가 '다이 하드 3'에서 끊임없는 액션과 극한으로 치닫는 아슬아슬한 탈출을 선보인다! 사면초가에 몰린 뉴욕시 형사 존 맥클레인은 새로운 적(제러미 아이언스 분)이 맨해튼 시내를 혼란에 빠뜨리자 최악의 하루를 맞고, 이내 새로운 적은 자신의 요구가 충족되지 못하면 더 많은 파괴를 하겠다고 협박해온다! 가학적인 숨바꼭질에 휘말린 맥클레인과 뜻밖의 영웅(사무엘 L. 잭슨 분)은 더 큰 혼란이 더 생기는 것을 멈추기 위해 서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