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짐승으로 오해받고 고향을 강제로 떠나게 된 퍼디낸드는 마찬가지로 사회에 잘 적응하지 못한 친구들을 모아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기 위한 대서사시를 펼친다.
아이스 에이지'와 '리오'의 제작진이 선사하는 사랑 가득한 가족 코미디 영화. 주인공은 퍼디낸드라는 마음 따뜻한 거대 소다. 위험한 짐승으로 오해받고 고향을 강제로 떠나게 된 퍼디낸드는 마찬가지로 사회에 잘 적응하지 못한 친구들을 모아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기 위한 대서사시를 펼친다. 인기 동화책을 기반으로 한 퍼디낸드의 이야기. 뭐든지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