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생각 없이 살던 고등학교 치어리더 소녀는 자신이 '선택받은 자', 즉 인류(또는 적어도 자신의 고등학교)의 유일한 희망인 뱀파이어 해결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금발에 활기 넘치는 버피(크리스티 스완슨 분)는 전형적인 고등학교 치어리더이다. 그녀의 목표는 '크리스찬 슬레이터와 결혼하고 죽는 것'이며 쇼핑을 즐긴다. 하지만 낯선 남자(도널드 서덜랜드 분)가 나타나 그녀가 뱀파이어를 죽이도록 운명에 선택받았다는 사실을 알려주면서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 로맨틱한 남자 친구(루크 페리 분)의 도움으로 버피는 뱀파이어 왕 로토스(룻거 하우어 분), 그의 부하 레프티(폴 루벤스 분)와 결연한 흡혈귀 무리로부터 L.A.를 지킬 수 있게 된다. 뱀파이어를 물리치는 10대 소녀의 활약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