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 본부 지하에서 일하는 명석하지만 내향적인 암호 해독가 찰리 헬러(라미 말렉 분)가 테러로 아내를 잃고 상부에서 대응을 거부하자, 뛰어난 지능을 무기로 전 세계를 넘나들며 복수하는 스파이 스릴러 영화.
CIA 본부 지하에서 일하는 명석하지만 내향적인 암호 해독가 찰리 헬러(라미 말렉 분). 런던 테러로 아내가 죽고 인생이 180도 뒤바뀐 그는 상부에서 대응을 거부하자 테러범을 직접 잡기로 한다. 레이첼 브로스나한, 커트리나 밸프, 마이클 스툴바그, 로렌스 피시번이 출연하며, 제임스 하위스가 연출을 맡았고, 로버트 리텔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켄 놀런, 게리 스피넬리가 각본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