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판타지
`네시의 발라드'는 친근한 네스호의 괴물 네시와 네시의 단짝 친구 고무 오리 맥쾍에 관해 재기발랄하고 다채로운 상상으로 그린 이야기다.
스코틀랜드의 '어여쁘고 푸른 고원'을 배경으로 한 '네시의 발라드'는 친근한 네스호의 괴물 네시와 네시의 단짝 친구 고무 오리 맥쾍이 어떻게 지금 사는 황야 지대에 살게 되었는지 재기발랄하고 다채로운 상상으로 그린 이야기다. 탐욕스러운 토지 개발업자 맥프루글이 네시가 사는 곳 옥상에 미니 골프 제국을 건설하겠다고 하면서 이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흡연 장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