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명의 루저, 뱅상 피케와 알반 버른은 착오로 인해 우연히 음모를 적발하고 조직범죄의 세계에 말려드는데, 이로 인해 따분하던 이들의 삶은 산산이 부서진다. 이제 위험천만하고도 흥미진진한 혼돈의 질주가 시작된다.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와중에도 이들의 말다툼은 계속된다.
30대인 뱅상 피케는 뫼르트에모젤 자치 기관에서 일한다. 여자 친구이자 상관인 루이즈는 최근 그에게 이별을 고했다. 알반 버른은 45살이지만 여전히 어머니와 함께 살며, 그 건물에서 우편물을 배달한다. 어느 날 아침, 뱅상과 알반은 착오로 인해 정치 및 재정 비리 문제로 도시가 위험해지는 계략을 알게 되고, 이로 인해 따분하던 이들의 삶은 산산이 부서진다. 둘은 곧 조직범죄의 세계에 말려드는데, 뱅상은 이 세계를 멀리하고 싶지만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알반은 적극적으로 가담하길 원한다. 서로 정반대의 성격이지만 자신들의 안녕을 지키고 도시를 구하기 위해서는 미우나 고우나 함께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