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호널드가 1,200m 높이의 거대한 바닷가 절벽을 등반하고, 기후 변화가 북극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서 탐험대를 이끌고 그린란드로 모험을 떠난다.
알렉스 호널드가 아직 정복된 적 없는 높은 암벽에 오르기 위해 6주 동안 그린란드 동부로 모험을 떠난다. 하지만 단순하게 암벽 등반만을 위해 길을 나서는 것은 아니다. 알렉스는 빙하학자 하이디 세베스트르에게 도움을 받아 외딴 북극 지역의 빙하, 만년설, 피오르에 기후 변화가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