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으로부터 극적으로 탈출한 지 약 50년 만에 극저온 수면에서 깨어난 리플리는 외계 생명체의 침략에 맞선 싸움을 돕기 위해 머나먼 식민지 혹성으로 파견된다.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이 오싹한 속편에서도 공포는 계속된다. 괴기한 에이리언과 맞닥뜨린 노스트로모호의 유일한 생존자인 리플리(시고니 위버 분)는 57년간 캡슐에서 잠든 상태로 우주를 떠돌다 지구로 돌아온다. 모두가 처음에는 리플리의 이야기를 믿지 않지만 리플리는 식민지 해병대와 다시 LV-426로 가는 데 동의하고… 이번에는 전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