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인 행성에 사는 피니와 퍼브의 스피더에 우연히 R2-D2와 죽음의 별 설계도가 떨어진다. 은하의 운명을 짊어진 그들은 반란군 연합에 이것을 돌려주려 한다.
피니와 퍼브는 타투인 행성에서 루크 스카이워커와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산다. 그러던 어느 날, R2-D2와 죽음의 별 설계도가 우연히 이들의 스피더에 떨어진다. 은하의 운명을 짊어진 그들은 한 솔로의 라이벌인 조종사 이사벨라를 고용해 반란군 연합에 설계도를 돌려주려 한다. 그런데 하급 스톰트루퍼 캔디스가 반란군을 공격하고 죽음의 별 설계도를 되찾기 위해 은하계를 가로질러 이들을 쫓으며 일이 복잡해진다. 한편, 반란군 페리는 두펜슈머츠가 새로 개발한 ‘시스네이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막으려다 카보나이트에 갇히고, 죽음의 별에서 은하 간 혼란이 일어난다. 퍼브는 우연히 시스네이터의 십자 포화에 휘말려 완벽한 시스로 바뀌고, 이것이 형제간의 대규모 첫 전쟁으로 이어지며 상황은 더욱 악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