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를 쫓던 스크랫이 우주로 날아가 빙하기 세계를 위협하는 대형 사고를 일으킨다. 시드, 매니, 디에고와 친구들은 웃음과 모험이 가득한 여정을 떠나 이색적인 새로운 땅을 여행하고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