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만 아는 대학생 제이크는 휴일이 되자 서둘러 집으로 돌아온다. 제이크는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려는 생각에 들뜬 게 아니다. 제시간에 집에 오면 아버지가 타던 빈티지 자동차를 선물로 준다고 약속했기 때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배경으로 한 이 유쾌한 코미디 모험극은 우리 모두의 내면에 있는 믿음을 일깨운다. 자기만 아는 대학생 제이크 윌킨슨(조너선 테일러 토머스)은 오직 한 가지에만 관심이 있다 - 크리스마스 저녁을 위해 집으로 갈 것인가 아니면 아버지가 약속한 빈티지 포르쉐를 포기할 것인가. 제이크는 크리스마스를 불과 며칠 앞두고 산타 복장과 흰 수염을 붙인 꼴로 땡전 한 푼 없이 캘리포니아 사막에서 눈을 뜨고 그곳에 발이 묶인다. 선물을 받을 생각에 마음이 들뜬 제이크는 날고 기고 반칙하고 경주하고 따돌리고 심지어 썰매까지 타며 동쪽으로 향한다. 다양한 인종의 독특한 사람들이 나타나 ‘산타’에게 도움과 친절을 요청하면서 그의 쉴 틈 없는 모험은 끝없는 실수 연발 코미디를 연출한다. 제이크는 집에 가까워질수록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와 가족의 중요함을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