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2049년, 10대 제논은 궤도 우주 정거장에서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 하지만 호기심 때문에 사고를 치면서 벌로 지구에 보내지고 새로운 곳에 적응하는 법을 배워 나간다. 그러던 중 우주 정거장을 파괴하려는 사악한 음모를 발견한 제논, 악당의 음모를 물리치느냐 마느냐는 이제 제논과 친구들의 손에 달려있다.
서기 2049년, 13살 제논 카는 궤도 우주 정거장에서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 하지만 제논이 우주 정거장 사령관에게 사고를 치자 부모는 그 벌로 제논을 주디 숙모와 함께 지구로 보내버린다. 지구에 간 제논은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는 데 애를 먹지만 다행히도 화상 통화를 통해 절친인 네뷸라 웨이드와 대화할 수 있다. 지구에 갇혀 있는 동안 제논은 우주 정거장의 컴퓨터를 파괴해 모두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음모를 발견한다. 네뷸라와 지구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제논. 가족들과 우주 정거장을 지키기 위해서는 다시 집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