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이 힘든 중학생 윌 브라우닝이 우연히 자신의 복제 인간을 만들고, 이 도플갱어를 자기 대신 학교에 보낸다. 하지만 자신보다 복제 인간이 더 인기가 많아지며 계획은 뒤틀린다.
중학생 윌 브라우닝은 학교생활이 힘들다. 게다가 아빠는 윌이 더 잘하지 않으면 여름 내내 엄격한 스파르타쿠스 캠프에 보낼 거라고 으름장을 놓는다. 성적을 올리기 위해 윌은 과학 실험을 하다가 우연히 자신의 복제 인간을 만든다. 윌은 이 복제 인간을 자기 대신 학교에 보내지만, 자신보다 복제 인간이 더 인기가 많아지며 계획은 뒤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