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파티가 다가왔다. 고등학교 3학년 맨디, 그리고 절친이자 맨디와 같은 아웃사이더 벤 주변에서는 기상천외한 "프롬포즈"가 한창이다. 맨디는 꿈에 그리던 하버드대 입시에 집중하지만 실력 있는 농구팀 학생 그레이엄에게 과외를 해주게 되고, 꿈의 학교가 자신의 모든 신념을 저버릴 가치가 있는지 재고하게 된다.
프롬 파티가 코앞인 시점, 고등학교 3학년 맨디 양, 그리고 가장 친한 친구이자 맨디와 같은 아웃사이더인 벤 주변에서는 1980년대를 주제로 한 기상천외한 "프롬포즈"가 한창이다. 하지만, 맨디는 오로지 자신의 오랜 꿈인 하버드 대학 입시에만 집중한다. 합격이 보류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맨디는 대기자 명단에서 선발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기로 결심하고, 자신이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청한다. 맨디는 힘 있는 상원 의원이자 하버드 졸업생인 아버지를 둔 인기 있는 농구팀 학생 그레이엄 랜싱에게 도움을 청하고, 그에게 공부를 가르치게 된다. 그레이엄에게 다른 면을 발견한 맨디는 어쩌면 인생에서 하버드가 전부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