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는 자기중심적이고 버릇없는 10대 소년 쿠스코에 관한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쿠스코는 정식으로 황제가 되기 위해 잉카 공립 학교에서의 시련에서 살아남고 모든 수업을 통과해야만 한다. 친구인 말리나는 쿠스코의 태도를 바로잡아주고, 교장으로 변장한 사악한 이즈마는 얼빠진 부하 크롱크와 함께 쿠스코를 방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