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불명의 이유로 크리스마스 정신이 사라지기 시작하고, 짓궂은 장난꾸러기 산타 펍스 호프, 징글, 채리티, 노블은 온 힘을 다해 크리스마스를 지켜내야만 한다.
디즈니 크리스마스 명작이 탄생했다. “산타 포스 2: 산타 펍스”에 귀엽기 그지없는 말 하는 강아지 호프, 징글, 채리티, 노블이 새로이 등장한다. 클로스 부인이 파인빌에 향하는 길, 장난꾸러기 산타 펍스가 몰래 썰매에 올라타 함께 여행길에 오른다. 이들은 아주 새로운 수준의 장난을 펼치면서, 파인빌의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소원을 들어주기 시작하는데, 뭔가 심각하게 꼬여버리면서 크리스마스 정신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이제 산타 펍스와 클로스 부인은 발 빠르게 전 세계의 크리스마스를 구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