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시리즈, 스포츠
'더 라스트 댄스'는 불스의 1997-98 시즌 전 과정을 밀착 조명하는 한편, 마이클 조던의 위대한 커리어의 다른 순간들 또한 다룬다. 10부작 다큐시리즈는 고교 시절 유망주였던 그가 세계적인 마케팅 동력이자 문화적 상징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여정을 따라간다.
1997년 가을,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는 8시즌 동안 6번째 NBA 우승에 도전하는 과정을 촬영팀이 동행 취재하는 것을 허락한다. 그 결과 스포츠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선수와 위대한 팀의 놀라운 기록이 탄생했다. '라스트 댄스'는 불스의 1997-98 시즌 전체를 따라가는 동시에, 조던의 경이로운 커리어의 다른 순간들 또한 조명한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이 다큐시리즈는 고등학교 유망주 시절부터 세계적인 브랜드이자 문화적 아이콘이 되기까지 조던의 연대기를 따라간다. 시리즈의 제목은 1990년대 불스 왕조의 핵심 멤버들에게 해당 시즌이 마지막 여정이 될 것을 직감했던 당시 감독 필 잭슨이 만든 말에서 따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