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뮤지컬
빨간 모자가 편찮으신 할머니에게 음식을 전해드리려 바이올린 켜는 돼지, 피리 부는 돼지와 함께 숲속 지름길을 지나간다.
빨간 모자와 바이올린 켜는 돼지, 피리 부는 돼지가 성실한 돼지의 조언을 듣지 않고 숲속 지름길을 택해 할머니 댁에 간다. 이들은 도중에 골디락스로 변장한 나쁜 늑대를 마주친다. 빨간 모자는 늑대에게서 도망쳐 할머니 댁에 다다르지만, 이미 나쁜 늑대가 할머니 집을 덮친 이후였다. 다행히도 돼지 삼 형제의 도움을 받아 나쁜 늑대를 다시 한번 물리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