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사키시의 모든 반려견이 드넓은 쓰레기 섬에 유배되자 12살 소년 아타리 고바야시는 자신의 경호견 스포츠를 찾기 위해 놀라운 여행을 떠난다.
선구적인 감독 웨스 앤더슨의 작품으로, 부패한 시장 고바야시를 후견인으로 둔 12살 소년 아타리 고바야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메가사키시의 모든 반려견이 드넓은 쓰레기 섬에 유배되자 아타리는 자신의 경호견 스포츠를 찾기 위해 떠난다. 새로운 잡종견 친구들의 도움으로 아타리는 메가사키시 전체의 미래가 걸린 여행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