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에게 키워진 모글리는 마을 생활에 적응하지만, 정글 친구들을 그리워한다. 모글리는 놀던 중 정글로 가게 되고, 사람을 잡아먹는 호랑이 시어 칸이 복수를 노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모글리, 발루, 바기라 등 인기 캐릭터들이 정글에서 펼치는 흥겨운 뮤지컬 모험담. 모글리 (헤일리 조엘 오스먼트 분)는 마을에서 동생 란잔과 단짝 샨티 등 인간들과 함께 살고 있다. 하지만 늑대의 손에 키워진 모글리는 여전히 마음속으로 정글과 친구 발루 (존 굿맨 분)을 그리워한다. 모글리는 놀던 중 정글로 가게 되고, 자신을 기다리는 것이 발루뿐 아니라 사람을 잡아먹는 호랑이 시어 칸이 복수를 노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숙적을 물리치려면 모글리에게는 오랜 친구들과 새로운 가족의 도움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