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록
배신자 일당이 알카트라즈섬을 장악하고 살상용 화학 가스 미사일을 발사하겠다고 협박한다. 이에 대응하여 생화학 무기 전문가 스탠리 굿스피드와 알카트라즈를 탈옥하고 살아남은 유일한 인물 존 메이슨이 나선다.
프란시스 허멜 장군은 미 정부를 상대로 극비의 군사 작전 중에 전사한 장병들에게 전쟁 퇴역 군인들과 같은 보상을 요구해왔으나, 정부는 이를 무시해버렸다. 이에 분개한 허멜 장군은 해병대 공수 특전단을 규합하여 과거 30년간 형무소로 쓰인 악명 높은 알카트라즈섬을 장악한다. 장군은 정부가 보상을 즉각 시행하지 않으면 치명적 살상용 화학 가스 미사일을 발사하겠다고 협박하는데, 이에 대응하여 FBI 생화학 무기 전문가 스탠리 굿스피드와 알카트라즈를 탈옥하고 살아남은 유일한 인물 존 메이슨이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