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안: 에디 아이카우의 전설
"에디라면 갔을 겁니다." 이 영화는 이 유명한 세 단어 너머의 전설적인 하와이안 빅 웨이브 서퍼이자 선구적인 인명 구조 요원 에디 아이카우의 놀라운 삶과 힘을 기록한다.
"에디라면 갔을 겁니다."는 수많은 하와이인과 전 세계 서퍼들에게 깊은 의미를 가진 오래된 문구다. 'Hawaiian: The Legend of Eddie Aikau'은 이 유명한 세 단어 너머 에디 아이카우의 놀라운 삶과 힘을 기록한다. 그는 전설적인 하와이안 빅 웨이브 서퍼, 선구적인 인명 구조 요원이며, 비극으로 끝난 폴리네시아 카누 호쿨레아의 항해에 참가했다가 결국은 목숨을 잃는다. 기록 영상, 동시대인들의 인터뷰, 치밀하게 조사한 사료가 멋지게 결합한 이 영화는 하와이 문화의 비극적인 쇠퇴와 놀라운 부활에 대한 힘있는 이야기이다. 역동적인 삶과 영웅적인 죽음으로 영적 운동에 영감을 불어넣은 하와이 원주민 에디 아이카우는 하와이 문화를 훌륭히 대변한다.